3개월 이상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발기부전 진단을 받을 수 있다. 평소에 발기가 잘되더라도 특정 상대방 앞에서 발기가 안 된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야 한다. 발기부전은 자존감을 떨어뜨려 심각한 경우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초기에는 심리 치료와 운동, 식이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심리적인 위축 상태를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해 치료가 더 어려워진다.
과학자들은 코로나19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후유증인 미각과 후각 상실도 발기부전과 연관이 있다고 보고 있다. 잔니니 교수도 이와 관련해 “코로나19가 성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을 때 다른 연구자들로 부터 ‘뇌의 흥분에 불을 붙이는 것은 냄새를 통해서다’라는 지적을 받았다”고 말했다. 심혈관 특히 발기에도 도움되는 건강한 혈관유지와 혈액순환을 좋게 하려면 담배는 반드시 끊어야 하며, 음주는 하루 2잔 이하로 제한해야 한다. 최근 골프를 조금 더 가볍게 느낄 수 있는 파크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알리스사이트 동맥성 발기부전이 의심되고 음경동맥재건술을 고려하고 있으면 음경동맥조영술을 시행하며, 음경해면체 정맥패쇄 기능장애가 의심되고 음경정맥결찰술을 고려하고 있으면 음경해면체내압측정술 및 음경해면체조영술을 시행한다. 첫째, 일상생활 속 잘못된 습관들을 개선한다면 발기부전 예방에 효과적이다.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발기부전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는데 음주는 발기에 필요한 신경전달 물질 분비에 이상을 초래하게 되고 흡연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발기를 방해한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심인성 발기부전의 예방을 위해 평소 음악감상이나 충분한 수면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지는 것이 좋다. 이런 증상은 심리적으로 사정을 재촉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차성 조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편 발기의 강직도가 감소하여 성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발기유발제의 자가주사요법은 낫적혈구빈혈증, 정신분열증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금기이며 자가주사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료중단율이 50%에 이른다. 남성들에게 가장 큰 화두가 되는 것은 바로 성생활이나 성기능에 관련된 문제다. 발기 장애가 있는 대부분의 남성들은 실데나필, 바르데나필, 아바나필 또는 타다라필과 같은 경구 포스포디에스테라제 억제제를 써서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장애가 치료되면 종종 의사들은 발기 장애를 유발하는 약물 사용을 중단하거나 다른 약물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남성들은 약물 사용을 중단하기 전 자신의 의사와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페이로니병에 걸리면 음경 안쪽 염증으로 흉터 조직이 형성됩니다.
심인성 원인인 경우에는 증상이 갑자기 발생하고 경과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특정 상대에 따라 간혹 발기가 가능하고 아침에 기상 시 발기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기질적 원인인 경우에는 증상이 서서히 진행되고 항상 발기가 불가능하며, 점차적으로 악화되는 경향을 보인다. 입으로 투여하는 약물은 심인성 발기부전 환자의 60~80%에서 효과적이고, 해면체내 주사요법은 비혈관성 발기부전의 경우 80~90%에서 효과가 나타난다. 음경 보형물은 이론적으로 증상을 100% 완치할 수 있지만, 보형물로 인한 합병증이 생기거나 기계고장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실제로 당뇨환자의 반수, 고혈압환자의 약 4분의 1에서 발기부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보건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김제종 교수는 “성행위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이 심하면 인체는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한다. 그러면 음경의 혈관 출구가 열려 음경에 가득 차 있던 혈액이 빠져나간다”고 심인성 발기부전의 메카니즘을 설명했다. 파나시 측은 해당 의료기기의 적응증 확대를 위해 전립선염 통증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도 시행하고 있다. 우리는 마음먹기에 따라 시간을 빠르게 감거나 반대로 늦출 수 있습니다. SF에 나오는 타임머신 같은 장치 없이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지요.